[IT/전자기기] Pixel폰(구글) vs Galaxy폰(삼성)

Pixel폰과 Galaxy폰 장단점

사용했던 기기 : Pixel 3a, Galaxy Note 8

요약

pixel폰만이 가능한 점

  • 안드로이드 순정 (UI의 단순함, 최적화)
  •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 구글 포토(무료 무제한)화질 호환

Galaxy폰만이 가능한 점

  • 삼성페이

서론

Galaxy note 8을 사용하다가 pixel 3a 를 사용한지 어느덧 6개월에 접어든다. 
내가 6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pixel 3a 사용 후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안드로이드 순정 

Galaxy폰도 안드로이드이긴 하지만 갤럭시만의 특징이 담긴 'One UI'(안드로이드를 커스텀 하여 만든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Pixel'폰들이 더 최적화되고 깔끔한 UI가 돋보인다.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음성비서 서비스의 편리함이 나날이 향상되고 있는데, Galaxy폰을 사용했을때의 'Bixby'사용경험은 최악이 었다. 'Bixby' 호출하는 하드웨어 버튼은 강재로 탑재되어 있었고 사용하려면 항상 잠금해제를 해줘야 해서 급할때는 제대로 사용할 수 조차 없었다. 그래서 대안으로 Galaxy폰에서 'Bixby'를 모두 해제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려 했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았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Galaxy에서 'Bixby'를 권장하고 다른 음성비서 서비스를 제한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Pixel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무척이나 만족스럽다. 기본적인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을때의 깔끔함이 최고의 서비스라 생각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호출했을때의 목소리를 구별해 나의 요청만 응답하는 기능이 있다. 'Okay, Google' 너무 편리하다

구글 포토

구글은 방대한 자사 서버로 엄청난 양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그 특징을 살려 사진 무제한 저장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진을 원본이 아닌 최적화 형태로 변환하여 저장한다. Galaxy폰으로 사용할때 화소가 높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지만 원본사진을 지속적으로 소유하기에는 비용이 발생하게 되었다. 그래서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 서비스를 이용하니 사진이 변환되어 화질 좋았던 품질이 훼손이 되었다.   Pixel폰을 사용할때는 구글 최적화 변환에 맞게 자동 호환이 되기 때문에 무제한 저장 서비스 품질차이가 나지 않았다. 무료로 내 사진을 고화질로 무제한 저장하기에는 Pixel폰이 더 적합했다.

삼성페이

스마트폰이 모든 기능을 대체하는 시대에 지갑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어지기 시작했다. 그 이유중 하나는 결제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페이는 옛날 pos기기에서도 작동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만 되면 어디든지 가능하다. 그 기능은 무척이나 놀랍다. Galaxy폰을 사용했을때는 폰과 신분증만 챙기면 외출 준비가 끝이였다. 그치만 Pixel 폰을 사용할때는 스마트폰, 신분증, 카드를 챙겨야 한다. Galaxy폰이 그리운 이유가 삼성페이의 편리함 때문이다.

  
 

결론

갤럭시폰 장점 오직 삼성페이, 그 외에 깔끔하고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픽셀폰과 아이폰, 가성비는 pixel 3a폰(399달러 / 한화 47만원 + 택배비 10만원 총 57만원에 구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