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anko 사용하기
anko를 사용할 경우, MainActivity에서 한번에 사용할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래의 특징들을 살펴보자
2. MainActivity.kt - example 소스
아래의 특징들을 살펴보자
특징.
- Kotlin을 사용해야지 가능
- MainActivity에서 화면UI까지 제작가능
- 실시간 화면 바뀌는 것을 확인하지 못함
- 간결하게 작성할수 있음
사용법
1. build.gradle (Module: app) - 추가하기dependencies {
...
implementation "org.jetbrains.anko:anko:0.10.4"
implementation "org.jetbrains.anko:anko-commons:0.10.4"
...
}
2. MainActivity.kt - example 소스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org.jetbrains.anko.AnkoComponent
import org.jetbrains.anko.AnkoContext
import org.jetbrains.anko.*
import org.jetbrains.anko.sdk25.coroutines.onClick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ainActivityUI().setContentView(this)
}
class MainActivityUI : AnkoComponent<MainActivity> {
private lateinit var tView : TextView
private lateinit var clickmeBtn : Button
var count=0;
override fun createView(ui: AnkoContext<MainActivity>) = with(ui) {
verticalLayout {
padding = dip(8)
tView = textView("hi") {
hint = "Enter your name"
textSize = 10f
}
clickmeBtn = button("Click me") {
textSize = 10f
onClick {
tView.text="Click!!"+count++;
}
}
}
}
}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