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anko 사용하기
anko를 사용할 경우, MainActivity에서 한번에 사용할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래의 특징들을 살펴보자
2. MainActivity.kt - example 소스
아래의 특징들을 살펴보자
특징.
- Kotlin을 사용해야지 가능
- MainActivity에서 화면UI까지 제작가능
- 실시간 화면 바뀌는 것을 확인하지 못함
- 간결하게 작성할수 있음
사용법
1. build.gradle (Module: app) - 추가하기dependencies { ... implementation "org.jetbrains.anko:anko:0.10.4" implementation "org.jetbrains.anko:anko-commons:0.10.4" ... }
2. MainActivity.kt - example 소스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org.jetbrains.anko.AnkoComponent import org.jetbrains.anko.AnkoContext import org.jetbrains.anko.* import org.jetbrains.anko.sdk25.coroutines.onClick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ainActivityUI().setContentView(this) } class MainActivityUI : AnkoComponent<MainActivity> { private lateinit var tView : TextView private lateinit var clickmeBtn : Button var count=0; override fun createView(ui: AnkoContext<MainActivity>) = with(ui) { verticalLayout { padding = dip(8) tView = textView("hi") { hint = "Enter your name" textSize = 10f } clickmeBtn = button("Click me") { textSize = 10f onClick { tView.text="Click!!"+count++; } } } } }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