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anko 사용하기

anko를 사용할 경우, MainActivity에서 한번에 사용할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래의 특징들을 살펴보자

특징.


  1. Kotlin을 사용해야지 가능
  2. MainActivity에서 화면UI까지 제작가능
  3. 실시간 화면 바뀌는 것을 확인하지 못함
  4. 간결하게 작성할수 있음


사용법

1. build.gradle (Module: app) - 추가하기
dependencies {
    ...
    implementation "org.jetbrains.anko:anko:0.10.4"
    implementation "org.jetbrains.anko:anko-commons:0.10.4"    
    ...
}


2. MainActivity.kt - example 소스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org.jetbrains.anko.AnkoComponent
import org.jetbrains.anko.AnkoContext

import org.jetbrains.anko.*
import org.jetbrains.anko.sdk25.coroutines.onClick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ainActivityUI().setContentView(this)
    }
    class MainActivityUI : AnkoComponent<MainActivity>  {
            private lateinit var tView : TextView
            private lateinit var clickmeBtn : Button
            var count=0;
            override fun createView(ui: AnkoContext<MainActivity>) = with(ui) {
                verticalLayout {
                padding = dip(8)

                tView = textView("hi") {
                    hint = "Enter your name"
                    textSize = 10f
                }

                clickmeBtn = button("Click me") {
                    textSize = 10f
                    onClick {
                        tView.text="Click!!"+count++;
                    }
                }
            }
        }
    }
}

댓글

가장 많이 본 글